본문 바로가기
정부지원사업

2023 서울시 여행바우처 지원 사업

by 복지서포터 2023. 6. 2.

지원사업 배너
2023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사업

비정규직 및 특수형태근로·플랫폼 노동종사자들을 위해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'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' 사업에 참여자 500명을 추가 모집하려 합니다. 본인이 15만 원을 내면 선정되는 경우 서울시에서 25만 원을 추가 지원하여 총 40만 원 상당의 여행 경비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.

 

 

 

휴가비 지원받고 여행 떠나요! 서울형 여행바우처 신청하기

 

1. 모집 대상 및 자격 조건

- 서울시 거주 만 19세 이상의 비정규직(기간제, 단간, 파견) 및 특수형태근로·플랫폼노동 종사자

- 소득증빙서류 상 연소득이 3,900 원 미만인 근로자

 

2. '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' 사업의 세부 내용

 

 

- 선정된 근로자는 본인부담금 15만 원을 지정된 가상계좌에 입금하면, 시가 추가로 25만 원을 지원하여 총 40만 원 상당의 여행경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- 최종 선정자에게는 지급받은 적립금을 지정된 국내여행 전용 온라인몰에서 11월 19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, 숙박, 교통, 레저입장권 등 국내여행 상품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3.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

-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 사업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합니다.

예시) 신청 방법:

 

 

 

1) 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 사업 누리집 회원가입 후 신청

2) 신청서 작성 양식 입력(개인정보, 주소, 연락처 등)

3) 필요한 증빙자료 스캔 또는 사진 첨부(주민등록등·초본, 고용형태 증빙자료, 소득금액증명원 등)

4) 제출 버튼 클릭하여 신청 완료

 

4. 선발 관련 주의 사항

- 2022년에 해당 사업에 지원받은 이력이 없는 신청자를 우선하여 선발합니다.

- 문화체육관광의 2023년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경우 중복 참여가 불가능합니다.

- 선정 결과는 7월 6일(목)에 안내될 예정입니다.

 

결론 및 기대효과

 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추진하는 '서울형 여행바우처 지원' 사업은 이제껏 여행하기 어려웠던 비정규직과 특수형태근로, 플랫폼 노동 종사자들에게 국내 여행을 무거운 짐 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

 

 

 

여행 여건 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, 다양한 국내 여행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여행 산업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. 서울시민 여러분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행복한 여행의 추억을 만들고, 서울의치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.